Exchange Online 사용자 일정을 PowerShell로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.

 

※ 참고사항

Exchange Online PowerShell 연결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Exchange Online PowerShell 설치 방법 :: 다비드의 일상생활 (tistory.com)

 

1. PowerShell 실행 후 Connect-ExchangeOnline을 입력합니다.

2. 관리자 권한이 있는 계정 ID/PW를 입력합니다.

3. 개별 일정에 대한 공유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명령어를 입력합니다.

명령어: Set-MailboxFolderPermission 이메일 주소:\Calendar -User Default -AccessRights Reviewer

위 명령어가 적용되지 않을 경우 "Calendar"를 "일정"으로 변경 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. 

[확인 방법]

명령어: Get-MailboxFolderPermission 이메일 주소:\Calendar

만약, Reviewer가 아닌 다른 권한을 설정하고자 하는 경우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참고: Set-MailboxFolderPermission (ExchangePowerShell) | Microsoft Learn

 

4. 만약, 전체 사용자 일정에 대한 권한을 설정하고자 하는 경우 아래 명령어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
명령어: 

foreach($user in Get-Mailbox -RecipientTypeDetails UserMailbox) {

$cal = $user.alias+":\일정"

Set-MailboxFolderPermission -Identity $cal -User Default -AccessRights Reviewer

}

위 명령어가 적용되지 않을 경우 "Calendar"를 "일정"으로 변경 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.

+ Recent posts